본문 바로가기
나를 사랑하는 시간들

추르 들고 당장 가보고 싶은 고양이 산 홍성, 용봉산 등산하기+등산코스 구글맵

by The 1975 2024. 11. 30.
728x90
반응형

등산을 갔다가 엄청 귀여운 고양이 들을 봤습니다. 충청남도 홍성군에 있는 용봉산인데요. 용봉산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과 예산군 덕산면 경계에 위치한 해발 381m의 산으로 아름다운 경관으로 충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산 전체가 기암괴속과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고 정상에 오르면 주변의 탁 트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용봉산 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해 최영장군 활터를 거쳐 정상에 오르는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이게 최단코스이고 난이도가 가장 낮은 코스라고 해서 갔는에, 저는 왕복 한 3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보통은 1시간 반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 참, 용봉산 자연 휴양림 주차장에 주차 할 수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크진 않습니다. 사람이 많이 올 수 있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일찍 도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저는 다음과 같은 코스로 등산했는데요.

용봉산 자연휴양림-최영장군 활터-용봉산정상-노적봉-용봉산 자연 휴양림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최영장군 활터에서 쉬면서 탁트인 도시를 바라보는 것이 상당히 좋습니다. 정자도 있어서 햇빛을 피해 쉴 수 있습니다. 최영장군 활터는 유명한 전설.. 어렸을 때 한번 쯤은 들어본 이야기의 장소입니다. 최영장군이 애마의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화살과 말의 속도를 시험하는 내기를 했습니다. 화살을 쏘고 동시에 말을 타고 달려 누가 더 빠른지 보려고 했는데... 도착 지점에 화살이 보이지 않아서 말이 잘못 보았나 생각해 애마의 목을 베었는데 그 순간 화살이 날아왔다고 합니다. 자신의 경솔함을 후회하며 애마를 그 자리에 묻어 주었다고 하죠. 그 활쏘기 장소가 바로 이 곳입니다. 그러면 등산 코스를 한번 알아 볼까요?

1. 용봉초등학교에서 출발하는 코스

세심천온천호텔 - 수암산(280m) - 용바위 - 악귀봉(369m) - 노적봉(350m) - 용봉산(381m) - 최영장군활터 - 용봉산청소년수련원 - 주차장


이 코스는 용봉초에서 시작해 미륵암을 거쳐 정상에 올라 갔다가 수암산쪽으로 내려와 세심천온천에서 마무리하는 코스 입니다. 용봉산 등산의 가장 장기 코스이며 약 8.5km 4-5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저도 나중에 시간이 되면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

2. 용봉산 자연 휴양림 출발
자연휴양림에서 시작해 용봉산의 주요 지점을 둘러보는 코스로 자연과 함께 하는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장 무난 했어요.

3. 구룡대 매표소에서 출발
마지막으로 규룡대 매표소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용봉산의 다양한 봉우리를 거치는 3km의 코스가 있다고 합니다.

너무너무 귀여운 고양이들
저는 고양이를 13마리 정도 봤는데, 사람들이 한 30마리 정도가 이 산에 있을 거라고 합니다. 대부분 치즈 냥이였습니다. 하얀 고양이, 고등어 고양이 다 만나봤는데 저는 치느냥이들이 제일 사람좋아하고 사교성이 좋아 보였어요. 이 곳의 고양이들도 그랬습니다. 모두들 잘 먹는지 오동통하니 동글동글 너무 귀여웠습니다. 요즘 추운데 다들 잘 지내는 건지 궁금하네요. *고양이는 해악종이 아니기 때문에 산에 있는 고양이들에게 해꼬지를 할 경우 동물 학대로 처벌 및 벌금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하산 후 식사는 홍주 생막걸리
같이 간 일 행 중 술을 드시는 분이 있어서 하산 후 황금코다리 홍섬점에서.. 코다리찜과 홍성 지역 막걸리...홍주 생막걸리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황금 코다리 홍성점은 오후 3-5시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혹시 방문 하실 분들은 조심하세요. 

 

구글맵에 글에 나온 장소들을 정리했습니다. 공유하실 분들은 가져가세요. 

⬇️아래⬇️

 

 

기본 준비물 : 점심도시락, 식수, 간식(행동식), 방수방풍의

동계 준비물 : 아이젠, 스패츠, 스틱, 장갑, 보온자켓 

선택 준비물 : 여벌옷, 슬리퍼

용봉산 등산로 그림

 

그럼 즐거운 등산이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