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탄커피4] 방탄커피 끊고, 방탄코코아 마시는 이유

커피

by The 1975 2024. 1. 8. 19:53

본문

반응형


더이상 방탄커피를 마시지 않는 이유 ….

방탄커피를 한 달 정도 마신 후 나는 위장 장애에 걸렸었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방탄커피만 마셨는데, 30일 동안 그렇게 하다 보니 신물이 올라오고, 위가 아프기 시작했다. 그리고, 입맛이 없어지기 시작했다. 어지러움이 조금 있었고, 메스꺼움도 있었다. 그리고 내가 몸이 좋지 않으면 반드시 나타나는 얼굴에 뭐만 바르면 따갑고 홍조가 생기는 일들도 있었다. 그래서 커피 대신 지방음료인 아몬드 우유로 바꿨다. 때가 겨울이었어서 예전에 당분 투성이인 코코아를 먹던 기억이 스믈스믈 올라왔다. 그래서 방탄 코코아를 만들었다. 물론 당분은 0%다. 아몬드우유는 잘 고르면, 탄수화물이 적고 지방이 많은 걸 고를 수 있었다. 나는 대체 당인 알룰로스나 에리스톨도 넣지 않고 씁쓸한 맛으로 먹는다. 공복에 속쓰리지 않고 얼마든지 마실 수 있어서 좋다.

방탄 코코아 믹스 만들기  

시간이 절약되는 간편한 방탄코코아믹스
나는 코코아 믹스를 만들어 둔다. 매번 코코아 가루 넣고 버터 넣고 오일 넣고 영양제 챙기고..아이고 번거로워서 코코아믹스를 미리 만들어 두었다. 이러면 코코아 가루를 매번 타지 않아도 된다. 특히 코코아 가루 떨어지는거 치우지 않아도 되서 편하다.

방탄 코코아믹스 재료
당 0%, 99% 코코아 초콜렛 50g (잘게 자름)
아몬드 우유 35g (많이 따뜻하게 데움)
섞어주고 꾸덕해지면
식혀서 냉장 보관


[방탄커피5] 건강하게 방탄코코아믹스 만들기 - https://deutschlernende.tistory.com/m/entry/%EB%B0%A9%ED%83%84%EC%BB%A4%ED%94%BC5-%EA%B1%B4%EA%B0%95%ED%95%98%EA%B2%8C-%EB%B0%A9%ED%83%84%EC%BD%94%EC%BD%94%EC%95%84%EB%AF%B9%EC%8A%A4-%EB%A7%8C%EB%93%A4%EA%B8%B0


병에 넣어 두면 나중에 굳는다. 아몬드우유 한 잔에 만들어둔 코코아믹스를 티스푼으로 떠 넣으면 된다. 시간 오래 안걸리고 참 좋다. 단 맛보다 씁씁한 맛을 좋아해 설탕을 넣지 않았다. 단 맛을 느끼기 원하시는 분은 알룰로스나 에리스톨 분말 또는 액체스테비아를 넣으셔도 될 것 같다.


방탄코코아 만들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